You are currently viewing 퇴출 5일 만에 오픈 AI에 복귀하는 챗GPT 샘 올트먼
샘 올트먼

퇴출 5일 만에 오픈 AI에 복귀하는 챗GPT 샘 올트먼

오픈 AI 이사회가 샘 올트먼을 해고한지 5일 만에 퇴출 결정을 번복했다. 2023년 11월 21일 현지시각 오픈AI는 소셜미디어 엑스 계정을 통해 샘 올트먼이 다시 최고경영자로 복귀하는데 합의를 이뤘다고 알렸다. 샘 올트먼은 오픈AI와 MS의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을 기대한다.

해고 5일 만에 샘 올트먼 다시 오픈 AI 복귀

앞서 올트먼은 오픈AI에서 해고된지 4일 만에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소식에 MS의 시가 총액이 사상 최고치를 찍으며 세계 2위가 되었다.

샘 올트먼. skynews

해고 사실에 대해 오픈AI의 대부분의 직원들이 올트만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밝혔다. 770명의 직원 중에 700명이 올트만이 오픈AI에 없으면 올트먼을 따라 MS로 이동한다고 이사회에 통보했다.

오픈AI의 새 이사회

오픈AI 직원들의 집단행동과 MS의 발빠른 대응이 이어졌다. MS는 올트먼을 즉각 스카웃했다. 이에 이사회의 구성원이 바뀌었다. 새로운 이사진에 브렛 테일러(세일즈포스 전 최고경영자)와 래리 스미스(전 재무장관이자 하바드대 교수)가 새로 합류했다.

올트먼은 11월 22일 오픈 AI로 복귀가 결정된 후 자신의 엑스 계정에 지난 며칠 동안 한 모든 일은 자신의 팀과 사명을 지키기 위해서였고 마이크로소프트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것은 본인과 자신의 팀을 위한 최선의 길이 분명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오픈AI와 MS의 예정된 강력한 파트너십

올트먼의 복귀는 오픈AI의 새로운 이사회와의 합의로 정해졌다. 올트먼은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인 사티아 나델라의 지원을 받고 있다. 올트먼은 오픈 AI 로 복귀하면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픈 AI 이사회가 샘 올트먼을 해고한지 5일 만에 퇴출 결정을 번복했다. 2023년 11월 21일 현지시각 오픈AI는 소셜미디어 엑스 계정을 통해 샘 올트먼이 다시 최고경영자로 복귀하는데 합의를 이뤘다고 알렸다. 샘 올트먼은 오픈 AI와 MS의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을 기대한다.

solidarity

서로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합니다. 글을 읽고 쓰며 서로 좋은 영향력 권역에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