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오픈AI에서 해고된 샘 올트먼 MS 합류로 MS 주가 상승
샘 올트먼

오픈AI에서 해고된 샘 올트먼 MS 합류로 MS 주가 상승

오픈AI 이사회는 2023년 11월 17일 CEO 샘 올트먼의 능력을 확신하지 못하겠다며 해임했다. 그러자 MS는 샘 올트먼을 전격 영입하고 11월 20일 올트먼의 MS 합류 내용을 공개했다. MS 주가가 오르며 시가총액은 2조 8052억 달러가 됐고 시가총액 세계 1위인 애플을 위협하고 있다.

해임된 샘 올트먼의 MS 합류

샘 올트먼과 생성 AI에 대한 의견이 다른 오픈AI의 이사회가 샘 올트먼을 해고했다. 올트먼이 해임되자 오픈AI의 공동창업자인 그레그 브록먼은 자진 사퇴하고 MS에 합류했다. 두 개발자는 MS에서 새로운 첨단 AI 연구팀을 이끌 예정이다.

MS에 영입된 샘 올트먼. theindependant

MS의 CEO 사티아 나델라는 이 영입으로 혁신을 위한 속도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MS가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핵심 자산인 올트먼과 브록먼을 채용해서 AI 분야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됐다고 평가했다.

샘 올트먼을 옹호하는 동료 700명

샘 올트먼이 해임되자 오픈AI 직원 770명 중 700명 이상이 샘 올트먼을 복귀시키지 않으면 그만두겠다는 성명에 동참했다. 이들은 이러한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오픈AI를 자진 사퇴하고 MS의 올트먼 팀에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MS는 이미 이들의 이직을 보장해줬다.

치솟는 MS 주가

해고된 샘 올트먼 외에도 오픈AI의 인력이 추가 이탈이 예상됨에 따라 MS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뉴욕증시에서 MS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05% 상승한 377.44달러로 마감했다.

이는 이전 최고점인 376.17달러를 넘어선 가격이다. MS 시가총액은 2조 8052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세계 1위인 애플(2조 9800억 달러)를 위협하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픈AI 이사회는 2023년 11월 17일 CEO 샘 올트먼의 능력을 확신하지 못한다며 해임했다. 그러자 MS는 샘 올트먼을 전격 영입하고 11월 20일 올트먼의 MS 합류 내용을 공개했다. MS 주가가 오르며 시가총액은 2조 8052억 달러가 됐고 시가총액 세계 1위인 애플을 위협하고 있다.

solidarity

서로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합니다. 글을 읽고 쓰며 서로 좋은 영향력 권역에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