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애플 주식 전망과 신성장 동력으로 애플 워치의 헬스 케어 기능 강화
애플워치

애플 주식 전망과 신성장 동력으로 애플 워치의 헬스 케어 기능 강화

애플 주식이 하락세이고 향후 애플 주식 전망도 밝지 않다. 애플이 신성장 동력을 헬스 케어에서 찾고 있다. 애플워치 출시 10주년을 맞는 2024년 신형 애플워치에 혈압 상승을 감지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수면 습관과 수면 무호흡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해서 질환을 예측할 수 있다.

애플의 신성장 동력 애플 워치의 헬스 케어 기능

신형 애플워치에 혈압을 측정하고, 수면 습관, 호흡 패턴을 파악하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다. 애플워치의 초기 버전은 혈압의 정확한 수치를 보여주지 않으나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예정이다.

애플워치. apple

2024년은 애플워치가 출시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그래서 애플은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2023년 10월 현재 애플은 이를 위한 후속 작업을 진행중이다.

수면패턴과 호흡습관을 파악하면 이용자에게 어떤 질환이 있는지 예측할 수 있다. 애플워치와 연동된 아이폰 ‘건강’ 앱이 이용자에게 후속 조치를 추천한다.

애플은 당뇨병 조기 진단을 위한 혈당 측정 기능도 개발하고 있다. 애플의 방식은 피부 아래에 빛을 비춰 체내 포도당 농도를 측정한다. 혈혈당 측정 기능은 도입되려면 최소 몇년이 걸린다고 한다.

애플 에어팟 2024년 모델에 보청기 기능 추가

애플은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의 2024년 모델에 보청기 기능을 추가해서 이용자들이 스스로 청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도 개발 중이다. 2022년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처방전 없이도 보청기를 살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한 바 있다.

애플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프로에 건강 기능 추가 가능성

애플은 2024년에 출시 예정인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프로에도 건강 기능을 추가할지 고민 중이다. 비전 프로에 우울증, 불안,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등의 진단과 치료방안을 넣을 지 고려 중이다.

애플의 건강 서비스 유료 도입 추진

애플은 새로운 유료 건강 서비스를 도입하려고 추진중이다.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인공지능과 이용자간 기기 정보를 이용해 이용자별로 개별화된 운동과 식사 내용을 조언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

애플의 총매출에서 아이폰 판매가 1위고 서비스 사업은 두번째로 매출이 크다. 유료 건강 서비스는 애플이 지속적인 구독 수익을 낼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제공할 수 있다.

세계 시가총액 1위 애플의 주가 내림세

2023년 세계 시가총액 1위는 애플이다. 그럼에도 2023년 수개월간 애플 주식의 주가가 내림세를 보이는 가운데 향후 전망도 어둡다는 진단이 지배적이다.

투자자들은 애플의 가장 큰 사업이 잠재적이고 장기적인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고 걱정한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은 전했다. 이러한 진단의 배경에는 미중 갈등 심화로 애플이 영향을 받고 있는 점이다.

2023년 중국 당국은 공무원에게 아이폰 등 애플 기기 사용을 금지했다. 중국인의 애국심 고취로 2023년 신형 아이폰은 중국에서 판매량이 줄었다. 애플의 중국 내 경쟁사인 화웨이가 출시한 ‘메이트 60프로’가 잘 팔리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주식이 하락세이고 향후 애플 주식 전망도 밝지 않다. 애플이 신성장 동력을 헬스 케어에서 찾고 있다. 애플워치 출시 10주년을 맞는 2024년 신형 애플워치에 혈압 상승을 감지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수면 습관과 수면 무호흡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해서 질환을 예측할 수 있다.

solidarity

서로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합니다. 글을 읽고 쓰며 서로 좋은 영향력 권역에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