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SKT 에이닷 앱으로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 제공
에이닷 앱과 아이폰

SKT 에이닷 앱으로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 제공

2023년 10월 24일부터 한국에서 아이폰에서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녹취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023년 10월 19일 자사의 인공지능 개인비서 에이닷 앱의 공지사항에 관련 내용을 공지했다. 아이폰의 통화녹음 기능은 애플이 제공하지 않고 SKT가 유료로 요약 녹음 기능을 제공한다.

돈내고 아이폰 통화 녹음 가능

에이닷(A.)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서비스 앱이다. SKT는 에이닷(A dot)의 공지사항에 에 2023년 10월 24일 부터 신규 전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내용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 변경 안내를 공지했다.

공지사항에 의하면 SK텔레콤은 새로 출시하는 AI 기술 기반의 전화 서비스로 통화 녹음과 요약 그리고 통역 기능을 제고하는 ‘AI 전화’ 서비스를 갤럭시뿐 아니라 아이폰으로 확대한다.

전체 녹음이 아니라 요약 녹음

이러한 에이닷의 신규 서비스가 정식으로 시작되면 애플의 아이폰에서도 전화 송신 수신때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요약본을 읽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애플은 통화 녹음을 못하게 하는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에이닷 앱과 아이폰. newsway.co.kr

SKT가 제공하는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은 무료가 아니라 유료다. 전체 녹음이 아니고 요약 녹음이다. 아이폰에 저장되는 게 아니고 서버에 저장되는데 영구 저장이 아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에이닷을 활용한 아이폰 통화 녹음과 요약은 법적 효력이 없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년 10월 24일부터 한국에서 아이폰에서 통화 내용을 녹음하고 녹취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023년 10월 19일 자사의 인공지능 개인비서 에이닷 앱의 공지사항에 관련 내용을 공지했다. 아이폰의 통화녹음 기능은 애플이 제공하지 않고 SKT가 요약 녹음 기능을 제공한다.

solidarity

서로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추구합니다. 글을 읽고 쓰며 서로 좋은 영향력 권역에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